`그린스펀 따라잡기’를 읽은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7 02:01
본문
Download : `그린스펀 따라잡기’를 읽고.hwp
필요하신분에게 많은 도움 되시길 바라며, 다들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1980년대엔 무역적자가 통제…(투비컨티뉴드 )
,감상서평,레포트
이 레포트는 `로버트 스타인`저술, `그린스펀 따라잡기`책을 읽고 쓴 감상문 자료입니다. 책의 원제가 `Inside Greenspan`s Briefcase`, 즉 `그린스펀의 서류가방 속`인 것도 이런 이유에서다. 치밀한 금리조정으로 미국 경제를 `블랙 먼데이`의 수렁에서 건져 신경제 호황기로 이끈 인물이 그린스펀이라는 데 누구도 토를 달지 않는다. 줄거리를 최대한 줄이고 제 생각 위주로 작성하였습니다. 통화시장 또는 흔히 부르듯이 외환시장은 자본주의와 경제학의 법칙들을 가장 잘 대변해주며, 수요와 공급 및 자유시장 theory(이론)을 한데 뭉뚱그려 보여준다.
미국 달러의 가치는 당신이 차를 한 대 사는 것에서부터 커다란 다국적기업이 다른 대륙의 원료 채취업에 투자하는 일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금융거래에서 본질적인 부분을 이룬다.
수요와 공급의 법칙, 환율과 수출입의 관계 등 초보 경제학을 접한 이라면 경제가 얼마나 많은 법칙과 수치에 의존하는 지 알게 된다 그러나 어떤 법칙이나 데이터는 시간이 지나면서 낡은 것으로 되고 새로운 데이터나 수치가 중요하게 된다 예컨대 애널리스트인 저자가 이 책에서 주장하듯이 무역적자 수치는 오늘날 더 이상 중요한 변수가 아니다. 그러나 역대 누구보다 그린스펀의 발언이 무게를 갖는 것은 카리스마 덕분이다. 줄거리를 최대한 줄이고 제 생각 위주로 작성하였습니다.
외환은 나에게 특별한 매력을 지닌 분야인데, 내가 FRB에사의 인턴 과정 이후 1980년대 초부터 외환 딜러로서 이 시장에서 경력을 쌓았기 때문이다
미국이 세계 경제의 주축국인 만큼 FRB 의장의 입놀림에 주가가 예민해지는 건 자연스러운 일이다. 그러나 달러의 가치는 언론은 물론이고 일반 대중의 관심을 별로 받지 않는다. 그가 경제정책의 마에스트로로 군림할 수 있는 힘은 `data(자료)귀신`이기 때문이다 놀랄 만한 양의 data(자료)를 analysis하고 통계를 읽어내는 등 경제 데이터를 활용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순서
레포트/감상서평
다. 필요하신분에게 많은 도움 되시길 바라며, 다들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그린스펀 따라잡기’를 읽은후
그린스펀
설명
Download : `그린스펀 따라잡기’를 읽고.hwp( 54 )
본문 내용 요약
통화시장은 모든 시장 중에서 가장 유동성이 크고 규제가 적으며, 가장 다양한 참여자들이 있는 시장이다.그린스펀 , `그린스펀 따라잡기’를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이 report는 `로버트 스타인`저술, `그린스펀 따라잡기`책을 읽은후 쓴 感想文(감상문) data(資料)입니다. 미국 경제와 그린스펀의 정책 복안을 알려면 그가 어떤 데이터를 참조하고 analysis하는지 알아야 한다는 뜻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