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ge]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2 17:51
본문
Download : 교육과정및평가(A형.hwp
교육
Ⅱ. 본 론
2) 학교의 역활
다. 수업의 목적은 교과의 습득 자체만이 아니라 그것을 통하여 올바른 가치관이나 태도 등을 형성하는 데에 있기 때문이다 이를 위하여 교사는 자신이 전달할 교과 내용을 알고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수업이 실제로 이루어지는 과정에 대한 理論적인 이해와 그것을 실천에 옮기는 능력을 구비하지 않으면 안된다. 이를 위하여 초등 교사는 기초교육이라는 초등학교 교육의 성격에서 드러나듯이 가장 기초적인 文化 내용들을 교과라는 테두리 안에서 전달하며, 중등학교 교사는 학교 단계별, 종류별로 초등학교에서 배운 기초지식을 토대로 하여 보다 높은 수준의 학문적 기초를 제공하게 된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정영근, 『교육학 개론』, 문음사, 2002
손영환, 안영후 공저, 『교육의 이해』, 학지사, 2002
인간이란 무엇인가 심성함양 학교의역활 교사의역활 / 송영경, 엄정희 공저, 『 새시대를 위한 교육학 개론』 , 교육 아카데미, 2001 손영환, 안영후 공저, 『교육의 이해』, 학지사, 2002 김정환, 강선보 공저, 『교육학 개론』, 박영사 1997 정영근, 『교육학 개론』, 문음사, 2002 최정웅, 『교육의 철학과 역사,』교육과학사, 2002 S.Samuel Shermis 저, 김동구 역, 『교육의 철학적 기초』, 학지사 1998 (인간이란 무엇인가)
김정환, 강선보 공저, 『교육학 개론』, 박영사 1997
순서
수업은 근본적으로 교과공부를 매개로 하여 교사와 학생의 관계속에서 이루어지는 일이다.
최정웅, 『교육의 철학과 역사(歷史),』교육과학사, 2002
Ⅰ. 서 론
4)교사의 역활
3) 교과
그러나 교사는 지식과 기능을 학생들에게 전달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학습과정에서 배운 것을 깊이 이해하고 문제의식을 지니도록 하지 않으면 안된다. 따라서 교사는 학생을 공동의 주체자로 인식하고 학생들이 자기 활동적인 학습을 할 수 있도록 고무적인 학습 분위기를 조성하고 다면적인 기회를 제공하지 않으면 안된다.
설명
1. 인간이란 무엇인가
모든 사회는 그 자체의 文化, 업적, 가치 표상 등을 다음 세대에게 전수하고 보존하는 데 관심이 있으며, 학교는 일상적인 생활 속에서 획득될 수 없는 지식을 교과라는 틀에 담아서 학생들에게 전달함으로써 어린이와 청소년을 일정한 文化로 입문시키는 중요한 기능을 지니고 있다.
2. 교육이란 무엇인가
Ⅲ. 결 론
(인간이란 무엇인가)
Download : 교육과정및평가(A형.hwp( 49 )





인간이란 무엇인가 심성함양 학교의역활 교사의역활
1) 심성함양
인간이란 무엇인가 심성함양 학교의역활 교사의역활 / 송영경, 엄정희 공저, 『 새시대를 위한 교육학 개론』 , 교육 아카데미, 2001
S.Samuel Shermis 저, 김동구 역, 『교육의 철학적 기초』, 학지사 1998
4) 교사의 역활
Ⅳ. Reference List
이와 같이 선택된 文化내용으로서의 선택된 지식을 학생들에게 전달하는 교과 공부가 바로 교사의 核心Task 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