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마케팅strategy] CJmall 판매촉진 instance(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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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5 17: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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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경쟁업체의 모방이 쉬워 경쟁업체가 똑같은 판매촉진수단으로 대응한다면 경쟁 우위가 사라질 수도 있따 또한 판매촉진 경쟁이 치열해 질 경우 기업의 수익구조를 악화시킬 수 있고, 경쟁제품에 대한 브랜드선호도가 높은 소비자는 판매촉진 활동으로 구매패턴을 쉽게 바꾸지 않는다.
판매촉진은 단기적으로 고객의 직접대량구매를 유도하기 때문에 광고나 홍보 등과 같은 다른 촉진활동보다 결과 가 빨리 나타나고 그 결과 를 측정(測定) 하기도 쉽다. 판매촉진의 목적은 중간상과 소비자의 즉각적인 구매행동을 유발하는 것으로 판매촉진 활동은 소비자나 중간상을 대상으로 한다.
[마케팅strategy]CJmall판매촉진instance(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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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Ⅰ. 판매촉진 전술
1. 판매촉진의 역할과 전술
2.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판매촉진
Ⅱ. 事例(사례)를 통한 판매촉진 전술 - CJ mall
- 소비자 대상 판매촉진
1. CJ mall의 선정 이유
2. CJ mall 기업intro
3. CJ Mall의 판매촉진 전술 배경
4. CJ Mall의 판매 촉진 전술
4-1. 지식 나눔터
4-2. 고객과의 특별한 약속 - 3가지 제도
4-3. 다양한 판매 촉진 전술
1) 사은품과 할인 쿠폰
2) 적립금
3) 무이자
4) 이벤트
5) 할인, 사은품, 경품
5. CJmall의 drawback(걸점)과 과제課題
6. 結論(결론) - 조원들의 소감
판매촉진(sales promotion)은 소비자의 직접구매를 유도하고 판매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marketing 활동으로 광고, 홍보, 인적판매 등을 제외한 촉진활동을 말한다. 중간상들이 자사제품을 취급하도록 푸시전술을 채택한다면 중간상 판매촉진도구를 할당하여 촉진전술을 세워야 하고 최종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자사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풀전술을 채택한다면 소비자 판매촉진도구를 사용해야 한다. 또한 고객의 즉각적인 反應(반응)을 일으킬 수 있고 그 反應(반응)을 쉽게 알아낼 수 있으며 구매시점에서 제공되므로 짧은 시간에 매출을 증가시킬 수 있따 때문에 재고요점와 같은 단기적인 수요공급조절이 가능하다.
2.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판매촉진
소비자 판매촉진은 다양한 판매촉진 도구를 사용해서 소비자들이 자사제품을 구매하도록 하는 것을 말한다.
다양한 판매촉진 도구 중에서 어떤 도구를 사용할 것인가는 기업이 푸시전술(push strategy)을 선택할 것인지 풀 전술(pull strategy)을 선택할 것인지에 따라 달라진다. 이러한 소비자 판매촉진은 다양한 목적으로 실시된다 신제품이 출시되었을 때에는 주로 신제품의 시용(trial) 이나 반복구매를 위해서 사용되고 기존제품의 판매를 늘려 시advantage유율을 유지하고자 할 때도 사용된다 또한 자사제품의 비사용자나 경쟁제품 사용자들을 유인하기 위해서 사용하기도…(생략(省略))
[마케팅strategy] CJmall 판매촉진 instance(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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