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BI 모형을 이용한 전자理論 학습 program의 설계 및 구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5 01:41
본문
Download : WBI(Web Based Instruction) 모형을 이용한 전자이론 학습 프로그램의 설계 및 구현.hwp
이러한 특징을 살려서 본 연구에서는 공업계고등학교 전자theory(이론) 교과목의 전자회로소자의 소단Cause '다이오드'에 대한 학습내용과, 전자에 관련된 교육 와 최근의 정보를 다양하게 실은 학습프로그램(program]) 을 Web상에 설계하였고, 디자인은 Explorer 4.01에서 HTML, Paint Sop Pro, 리코더 프로그램(program]) 을…(생략(省略))
WBI 모형을 이용한 전자理論 학습 program의 설계 및 구현
1 서론 1, 1.1 연구의 필요성 1, 1.2 연구의 목적 2, 1.3 연구의 내용 및 방법 3, 1.4 연구의 제한점 4, , 2. 이론적 배경 5, 2.1 인터넷(INTERNET)의 이해 5, 2.1.1 인터넷의 개념 5, 2.1.2 인터넷의 교육적 활용 14, 2.2 Web Based Instruction(WBI)의 이해 17, 2.2.1 WBI의 정의 17, 2.2.2 WBI의 교육적 기능 19, 2.2.3 WBI의 장점과 단점 21, 2.2.4 WBI의 일반적 설계 과정 22, 2.2.5 WBI 개발 절차 모형 28, 2.3 CAI의 특성 30, , 3. WBI에서의 학습 프로그램 설계 32, 3.1 학습개요 32, 3.2 설계방향 33, 3.3 프로그램 설계 34, 3.3.1 설계 단계 34, 3.3.2 프로그램 설계 구성체계 35, 3.3.3 학습내용 37, 3.4 프로그램 개발 환경 38, , 4. WBI에서의 학습 프로그램 구현 39, 4.1. 기본화면 39, 4.2 저작 39, 4.2.1 화면구성 39, 1) 로그화면 39, 2) Main 화면 40, ① 강의실 40, ② 자료실 42, ③ 공지사항 44, ④ 질의 및 응답 45, ⑤ 방명록 46, , 5. 결론 및 제언 47, , 참고문헌 49, , ABSTRACT 51, , FileSize : 1195K , WBI 모형을 이용한 전자이론 학습 프로그램의 설계 및 구현사범교육레포트 , WBI 전자이론 멀티미디어,,
순서
Download : WBI(Web Based Instruction) 모형을 이용한 전자이론 학습 프로그램의 설계 및 구현.hwp( 75 )
1 서론 1, 1.1 연구의 필요성(必要性) 1, 1.2 연구의 목적 2, 1.3 연구의 내용 및 방법 3, 1.4 연구의 제한점 4, , 2. 理論적 배경 5, 2.1 누리망 (INTERNET)의 이해 5, 2.1.1 누리망 의 개념(槪念) 5, 2.1.2 누리망 의 교육적 활용 14, 2.2 Web Based Instruction(WBI)의 이해 17, 2.2.1 WBI의 定義(정의) 17, 2.2.2 WBI의 교육적 기능 19, 2.2.3 WBI의 advantage(장점) 과 단점 21, 2.2.4 WBI의 일반적 설계 과정 22, 2.2.5 WBI 개발 절차 모형 28, 2.3 CAI의 特性(특성) 30, , 3. WBI에서의 학습 program 설계 32, 3.1 학습개요 32, 3.2 설계방향 33, 3.3 program 설계 34, 3.3.1 설계 단계 34, 3.3.2 program 설계 구성체계 35, 3.3.3 학습내용 37, 3.4 program 개발 환경 38, , 4. WBI에서의 학습 program 구현 39, 4.1. 기본화면 39, 4.2 저작 39, 4.2.1 화면구성 39, 1) 로그화면 39, 2) Main 화면 40, ① 강의실 40, ② 자료실 42, ③ 공지사항 44, ④ 질의 및 응답 45, ⑤ 방명록 46, , 5. 結論 및 제언 47, , reference 49, , ABSTRACT 51, , 다운로드 : 1195K
WBI,전자이론,멀티미디어,,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다.
%20%EB%AA%A8%ED%98%95%EC%9D%84%20%EC%9D%B4%EC%9A%A9%ED%95%9C%20%EC%A0%84%EC%9E%90%EC%9D%B4%EB%A1%A0%20%ED%95%99%EC%8A%B5%20%ED%94%84%EB%A1%9C%EA%B7%B8%EB%9E%A8%EC%9D%98%20%EC%84%A4%EA%B3%84%20%EB%B0%8F%20%EA%B5%AC%ED%98%84_hwp_01.gif)
%20%EB%AA%A8%ED%98%95%EC%9D%84%20%EC%9D%B4%EC%9A%A9%ED%95%9C%20%EC%A0%84%EC%9E%90%EC%9D%B4%EB%A1%A0%20%ED%95%99%EC%8A%B5%20%ED%94%84%EB%A1%9C%EA%B7%B8%EB%9E%A8%EC%9D%98%20%EC%84%A4%EA%B3%84%20%EB%B0%8F%20%EA%B5%AC%ED%98%84_hwp_02.gif)
%20%EB%AA%A8%ED%98%95%EC%9D%84%20%EC%9D%B4%EC%9A%A9%ED%95%9C%20%EC%A0%84%EC%9E%90%EC%9D%B4%EB%A1%A0%20%ED%95%99%EC%8A%B5%20%ED%94%84%EB%A1%9C%EA%B7%B8%EB%9E%A8%EC%9D%98%20%EC%84%A4%EA%B3%84%20%EB%B0%8F%20%EA%B5%AC%ED%98%84_hwp_03.gif)
%20%EB%AA%A8%ED%98%95%EC%9D%84%20%EC%9D%B4%EC%9A%A9%ED%95%9C%20%EC%A0%84%EC%9E%90%EC%9D%B4%EB%A1%A0%20%ED%95%99%EC%8A%B5%20%ED%94%84%EB%A1%9C%EA%B7%B8%EB%9E%A8%EC%9D%98%20%EC%84%A4%EA%B3%84%20%EB%B0%8F%20%EA%B5%AC%ED%98%84_hwp_04.gif)
%20%EB%AA%A8%ED%98%95%EC%9D%84%20%EC%9D%B4%EC%9A%A9%ED%95%9C%20%EC%A0%84%EC%9E%90%EC%9D%B4%EB%A1%A0%20%ED%95%99%EC%8A%B5%20%ED%94%84%EB%A1%9C%EA%B7%B8%EB%9E%A8%EC%9D%98%20%EC%84%A4%EA%B3%84%20%EB%B0%8F%20%EA%B5%AC%ED%98%84_hwp_05.gif)
%20%EB%AA%A8%ED%98%95%EC%9D%84%20%EC%9D%B4%EC%9A%A9%ED%95%9C%20%EC%A0%84%EC%9E%90%EC%9D%B4%EB%A1%A0%20%ED%95%99%EC%8A%B5%20%ED%94%84%EB%A1%9C%EA%B7%B8%EB%9E%A8%EC%9D%98%20%EC%84%A4%EA%B3%84%20%EB%B0%8F%20%EA%B5%AC%ED%98%84_hwp_06.gif)
설명
1 서론 1
1.1 연구의 necessity need 1
1.2 연구의 목적 2
1.3 연구의 내용 및 방법 3
1.4 연구의 제한점 4
2. theory(이론)적 배경 5
2.1 Internet(INTERNET)의 이해 5
2.1.1 Internet의 槪念 5
2.1.2 Internet의 교육적 활용 14
2.2 Web Based Instruction(WBI)의 이해 17
2.2.1 WBI의 정의(定義) 17
2.2.2 WBI의 교육적 기능 19
2.2.3 WBI의 advantage과 단점 21
2.2.4 WBI의 일반적 설계 과정 22
2.2.5 WBI 개발 절차 모형 28
2.3 CAI의 특성(特性) 30
3. WBI에서의 학습 프로그램(program]) 설계 32
3.1 학습개요 32
3.2 설계방향 33
3.3 프로그램(program]) 설계 34
3.3.1 설계 단계 34
3.3.2 프로그램(program]) 설계 구성체계 35
3.3.3 학습내용 37
3.4 프로그램(program]) 개발 環境(환경) 38
4. WBI에서의 학습 프로그램(program]) 구현 39
4.1. 기본화면 39
4.2 저작 39
4.2.1 화면구성 39
1) 로그화면 39
2) Main 화면 40
① 강의실 40
② 실 42
③ 공지사항 44
④ 질의 및 응답 45
⑤ 방명록 46
5. conclusion(결론) 및 제언 47
참고한 문헌 49
ABSTRACT 51
WBI(Web Based Instruction)에서의 강의는 멀티미디어적인 요소를 가미한 동영상, 그림, 소리 등의 다양한 매체를 결합시켜 학습자의 학습의욕을 불러일으킨다. 또한 학습자의 능력, 속도 등을 감안하여 학습내용을 수정 또는 보완이 가능하며, 학습내용의 다양성으로 학습자의 창의력과 응용력을 길러주는 학습프로그램(program])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