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하.고등국어.학습지도안(4.효능적인 표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4 19:42
본문
Download : 국어하고등국어학습지도안(4효과적인 표현).hwp
또한 인물의 정서가 효과(效果)적으로 드러난 소설 작품을 매개로 문학적 표현의 효과(效果)와 방법을 이해하고, 나아가 문학적 표현이 일상적인 언어 생활에서도 효과(效果)적으로 쓰일 수 있다는 점을 이해함으로써, 일상 생활에서 부딪히는 여러 상황에서 자신의 정서를 효과(效果)적으로 표현할 수 있게 하였다. 따라서 표현 원리의 지엽적 적용이나 단순한 이해에 그치지 않고, 비교적 종합적이고 고차원적인 표현 활동을 하게 된다된다.
이를 위해 먼저 내용이 잘 조직되고 전달 효과(效果)가 뛰어난 제재를 중심으로 표현의 방법과 효과(效果)를 분석하고 이를 자기화하는 과정을 거치도록 하였다. 특히 다양한 말하기 상황과 글쓰기 상황에서 자신의 의사와 정서를 효과(效果)적으로 표현하는 데 초점을 맞추게 되기 때문에 상황에 대한 이해와 문학적 표현의 효과(效果)까지도 함께 고려하게 된다된다.국어하.고등국어.학습지도안(4.효능적인 표현)
이 단원은 9학년까지 학습한 표현과 전달의 여러 원리를 실제 표현에 종합적으로 응용하도록 구성된 단원이다.
◇ 단원 학습 目標(목표) ◇
1. 효과(效果)적 표현의 원리를 활용하여 언어 활동을 할 수 있다
언어 활동으로서 말을 하거나 글을 쓰는 행위의 궁극적 목적은 의사 전달에 있다 의사를 전달하는 방식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어떤 방식을 선택하더라도 표현을 통해 이루어진다는 점에서는 공통적이다. 따…(drop)
순서
Download : 국어하고등국어학습지도안(4효과적인 표현).hwp( 49 )
국어하[1][1].고등국어.학습지도안4.효능적인표현
,인문사회,레포트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국어하[1][1].고등국어.학습지도안4.효과적인표현 , 국어하.고등국어.학습지도안(4.효과적인 표현)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