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long education 사(다도 교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2 02:40
본문
Download : 평생교육사(다도 교실).ppt
② 구두 커뮤니케이션 : 호로그램 시행 4주 전부터 양천구 노인 복지관, 각 지역 노인정을 방문하여 홍보한다.
홍보 목적
호로그램의 목적과 efficacy를 홍보하여 노인들이 다도호로그램을 적극 활용하여 심신의 건강을 유지하고 주변인과의 교류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한다.
③ 집단 협의 :교육대상자인 노인들과 다도 호로그램 시행 후 생활의 變化(변화)나 호로그램 진행에 대하여 허물 없는 대화를 유도한다.
④ 질문지법 : 집단 협의 과정 중, 호로그램 진행자와의 인간관계 등으로 이야기하지 못했던 부분을 질문지법을 통하여 물어본다.
⑤ 발표회 : 다도 호로그램 막바지에 가족들을 초청하여, 전시를 통해 자신이 익힌 다도도 intro 하고, 직접차를 대접하는 호로그램을 마련하여 호로그램의 성과를 측정(measurement)하도록 한다.7평생교육사개발-다도교실 , 평생교육사(다도 교실)인문사회레포트 ,
lifelong education 사(다도 교실)
설명
_ppt_01.gif)
_ppt_02.gif)
_ppt_03.gif)
_ppt_04.gif)
_ppt_05.gif)
_ppt_06.gif)
,인문사회,레포트
다.
1.環境(환경) 및 요구analysis(분석)
2.요 구 진 단
3.요구의 우선순위와 goal(목표) 설정
4. 인적/물적/재정자원
5. 호로그램 구분 및 내용
6. 홍보
7. 평가
평가 목적
현재 시행하고 있는 호로그램을 평가하여, 보다 질 높은 호로그램을 만든다. 다도가 생활에 얼마나 도움이 되었으며, 건강이나 심신수련에 얼마만큼의 efficacy를 느꼈는지 파악하도록 한다.
③ 공 문 : 호로그램 시행 4주 전부터 양천구 노인 복지관, 각 지역, 아파트 부녀회 등에 공문을 보내 홍보한다.
⑥전시에 의한 평가 : “다도”발표회 후 각자의 소감을 발표하여 평가의 보조reference(자료)로 삼는다. 포스터…(생략(省略))
lifelong education 사(다도 교실)에 대한 계획 발표자료(資料)입니다.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7lifelong education 사개발-다도교실
Download : 평생교육사(다도 교실).ppt( 72 )
평생교육사(다도 교실)에 대한 계획 발표자료입니다.
④ 포스터 : 호로그램 시행 2개월 전부터 양천구 전지역을 대상으로 포스터를 부착한다.
▣ 평가 시기
호로그램 직후 평가를 한다.
▣ 평가 방법
① 관찰법 :다도 호로그램 실행 과정 중, 교육 대상자를 면밀히 관찰하여, 교수자의 適應정도, 흥미 여부를 파악하여 호로그램 진행에 즉시 반영한다.
▣ 홍보 매체
① 퍼브리시티 : 호로그램 시행 2개월 전부터 지역 케이블, 지역 정보 신문, 구청 소식지 등을 통해 홍보. 노인들의 여가 활용과 다도를 통한 심신 수련, 차를 마셨을 때의 efficacy 등을 중점으로 홍보한다.
② 설문지에 의한 평가 : 호로그램 대상자에게 설문지를 돌려, 이 호로그램이 생활에 어떠한 影響을 끼쳤는지에 대하여 평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