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소의 교육론 『에밀』을 통해 본 교육현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6 07:43
본문
Download : 루소의 교육론 『에밀』을 통해 본 교육현실.hwp
이러한 반성은 현재 우리 교육의 問題點…(skip)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루소의 교육론 『에밀』을 통해 본 교육현실.hwp( 15 )
루소의 교육론 『에밀』을 통해 현재 우리 교육의 문제점에 알아보고자 하는 열의를 가져다주었으며 예비교사로서 현재의 위치에서 내가 해야하고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지에 대해 고민한 글입니다.




레포트/인문사회
서술형입니다. 루소는 현실에 안주하며 발전을 위한 반대가 아닌 반대를 위한 반대에 치닫고 있는 현대인들의 편향된 시각에 대해 비판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삶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발전을 기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아 이 문구를 통해 예비교사로서 현실에 안주하려는 나 자신의 태도를 반성하고 소크라테스의 “음미되지 않는 삶은 살만한 가치가 없다.
설명
루소의에밀
순서
루소의 교육론 『에밀』을 통해 본 교육현실
다.루소의에밀 , 루소의 교육론 『에밀』을 통해 본 교육현실인문사회레포트 ,
루소의 교육론 『에밀』을 통해 현재 우리 교육의 문제가되는점 에 알아보고자 하는 열의를 가져다주었으며 예비교사로서 현재의 위치에서 내가 해야하고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지에 대해 고민한 글입니다. 그리고 이 세상은 나 혼자만이 살아가는 것이 아니라 교육과 사상을 통해서 과거, 현재 그리고 future(미래)의 후손들이 함께 숨쉬며 살아간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글은 루소 교육론 『에밀』의 서문에 있는 글이다.” 는 말을 되새기게 되었다.........나의 주제는 로크의 책(Some Thoughts concerning Education, 1693) 이후에 전혀 새로운 것이나, 나의 책이 나온 후에도 여전히 같다면 그 일은 걱정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우리 시대의 문학과 학문은 건설적인 것보다 파괴하는 방향으로 치닫고 있다아 사람들은 모두 대가나 된 것처럼 서로 비난하고 있으나 어떤 새로운 것을 제안하기 위해서는 다른 태도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