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미디어] 소녀시대와 초콜릿 러브, 대중음악과 상업주의의 연계에 관련되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6 17:17
본문
Download : Report.hwp
좋은 점수 받았음
최근 소녀시대의 신곡 Chocolate love가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달콤한 목소리와 매끈하고 트렌디한 사운드로 주목받고 있는 이 곡은, 얼핏 들어서는 알아차리기 어렵지만, 사실 새로 출시된 삼성전자의 휴대전화의 광고음악으로 제작되었다.좋은 점수 받았음
매스미디어 수업 레포트입니다.아몰레드폰 역시 손담비와 애프터 스쿨의 이름으로 동명의 곡을 선보였다. 예의 노래들 모두,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 마케팅`(Branded Entertainment Marketing), 혹은 팝애드(Pop Advertising)의 사례(instance)로서 대중음악, 혹은 대중예술이 거대자본의 상업주의와 결합된 대표적 예시이다. 이들 가요들은
매스컴 매스미디어 소녀시대 대중문화 대중음악 상업주의 음악
Download : Report.hwp( 23 )
[매스미디어] 소녀시대와 초콜릿 러브, 대중음악과 상업주의의 연계에 관련되어
설명
순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예술의 퇴보, 혹은 자본의 진화 - 대중음악과 상업주의의 연계에 대상으로하여
매스미디어 수업 report입니다. 애니콜의 프로젝트 그룹 애니밴드 (보아, 타블로, 시아준수, 진보라)는 `TPL`,`promise you`등의 곡으로 한동안 화제를 모았었고 신인그룹 2NE1도 롤리팝폰의 CM송을 발표해 인기를 끌었다.
다. 이와 같은 시도가 소녀시대의 경우가 처음은 아니다.